Monthly Archives: July 2017

더벨 – 국내 최고 자본시장(Capital Markets) 미디어

현재 △철강 제품 포장 설비 판매 △철강 부원료 제조 △마그네슘·페로실리콘·페로망간 등을 생산하는 포스코 공장 위탁 운영 등의 사업만 영위하고 있다. 회사 관계자는 “고강도 구조조정을 진행하면서 300%대였던 부채비율이 지난 6월 말 86%로 하락하는 등 재무건전성이 개선된 상태”라며 “하지만 주주가치 제고 등을 위해 과거의 외형을 회복해야 하는 과제가 남아있다”고 말했다.

via 더벨 – 국내 최고 자본시장(Capital Markets) 미디어.

카카오, 카카오뱅크 출범 돌풍에 52주 신고가 : 뉴스zum

카카오, 카카오뱅크 출범 돌풍에 52주 신고가 : 뉴스zum.

현재 제 1 주주는 한국투자금융지주로 전체 지분의 58%를 소유하고 있습니다.  또 다른 주요 주주로 Kakao는 10%, 그리고 국민은행 10%, 넷마블과 SGI 서울보증, 우정사업, 이베이, 텐센트의 경우 각각 4%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.  

롯데그룹 지주사 전환 관전 포인트는? – 일요서울

업계 등에 따르면 롯데쇼핑과 롯데제과, 롯데칠성, 롯데푸드 등 4개 계열사는 지난 8일 주주 명부를 폐쇄했다. 지주사 전환을 위해 분할 및 합병 수순을 밟는 것이다.

앞서 해당 계열사들은 이사회를 열고 투자 및 사업부문의 인적분할을 결정한 바 있다. 롯데그룹은 롯데제과에 각 계열사의 투자부문을 합병한 롯데지주사(가칭)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.

via 롯데그룹 지주사 전환 관전 포인트는? – 일요서울.

[기업지배구조 라운드3 ㆍ현대차 ] 3社 분할합병…지주사 전환 세 시나리오 – 이투데이

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“그럼에도 3사 분할합병이 가장 유력할 것으로 본다”며 “(현대차 등 3개 회사를 분할 및 통합한 뒤 만든) 지주회사와 현대글로비스를 합병하거나 정의선 부회장이 보유한 현대글로비스 지분을 지주회사에 현물 출자해 지배권을 강화하는 것이 그 다음 절차가 될 것”이라고 내다봤다.

via [기업지배구조 라운드3 ㆍ현대차 ] 3社 분할합병…지주사 전환 세 시나리오 – 이투데이.